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이오

을지로맛집 태국음식 '도이농'

by JIN10 2020. 4. 12.

안녕하세요.

요즘 해도 길어지고~
날씨도 따뜻해지고~
벚꽃도 한창 만개할 시즌.
참 바깥에서 걷기좋고 데이트하기 좋은 계절인 것 같은데 코로나 때문에 벚꽃이 예쁜 장소 여기 저기들을 통제해서 몹시 속상합니다😂

하다 못해 동네 아줌마아저씨들 운동하시는 산책길도 막아놨더라구요 엉엉.
그래두 요즘 1일 확진자 수가 많이 줄었던데 곧 코로나에서 해방될 수 있을 거란 희망이 아주 쪼끔 보이는 것 같아 기뻐요😊

주말집콕햐서 심심한 오늘도 포스팅하며 시간 좀 보내볼랍니다
재밌게 읽어주실거죠~?♡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을지로 맛집 '도이농'입니다.
태국음식점이고, 태국쌀국수가 시그니처 메뉴에요.

예전 포스팅인 성수역 근처 '소바식당' (ft.이영자맛집) 소개해드릴 때, 소바식당의 타마고멘치까스랑 비슷한 메뉴 파는 곳이 을지로에도 있다고 말씀드렸잖아요?!
바로 그 집입니다!!!👏👏
+

그럼 구경하러 가보실까요~>

한 눈에 봐도 태국느낌 물씬이죠?
식탁이며 접시며 음식까지 ㅋㅋ
내부 인테리어도 엄청나게 태국느낌을 풍깁니다.
제가 방문한지 좀 됐는데, 그 때 당시에는 외국인 종업원도 계셨어요. 태국분이신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저기 계란, 소바식당의 타마고멘치까스랑 비슷하게 생기지 않았나요?

메뉴는 아래에서 바로 보여드릴게요.
네이버에서 캡쳐해왔어요

근데 설명보면 코요테살룬이 태국음식점 하나 더 낸 거 였나봐요. 저도 갈 때는 몰랐는데, 지금 검색해보면서 알았어요 ㅋㅋ
코요테살룬은 제 기준- 도이농보다 더 유명한 을지로 술집/피자집 인데요.

아무튼 도이농의 시그니처 메뉴는 쌀국수 및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이외에도 맥주도 팔고 메뉴도 조금 더 있어요.

2명이서 가서
소고기 국수, 타마린소스 계란, 팟 카파오무쌉을 시켰습니다.
저게 단품으로 시킨 건 아니고,
2인세트메뉴 로 시켰어요.
그러면 타마린소스 계란을 1/2컷 6개로 줘요!
단품하나로 시키면 1/2컷 8개에 7500원입니다.

제가 또 쌀국수를 좋아하지 않겠습니까.
소고기 국수 당연 맛있었고요.
타마린소스 계란도 안 맛있을 수 없었습니다ㅋㅋ
세개 중에 베스트를 꼽으라면 단연
타마린소스 계란입니다-!!!!
소고기국수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베트남쌀국수는 당연 아니고요, 태국식쌀국수 드셔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고기국물 진~한 쌀국수에요.
팟 카카오무쌉은 볶음밥(?)에 계란 올려진 메뉴인데 무난무난 맛있었습니다😻
뭔가 오믈렛이나 페낭커리 이런 메뉴도 궁금해서 도전해보고 싶긴했는데 세트메뉴가 제일 가성비 좋아보여서 시키진 못했어요.


지도보고 찾아가시면
눈에 확 안들어올 수도 있는데요.
2호선 을지로 3가역 1번출구에서 가깝고요.
1층에는 Cafe imt 가 있는 건물의 2층입니다.
힙지로 맛집답게 간판이 엄청나게 눈에 띄지는 않는다는 거. 그래도 힙지로 핫플들는 좀 골목에 있는 경우도 많은데 여기는 그렇게 까지 골목은 아니어서 찾아가기 편했어요.

평일 저녁 6시 -6시 30분쯤 방문했었는데 자리는 충분했어요. 나올 쯤에는 손님들이 좀 더 계시더라고요.

식사 후 카페가실 분들은
근처에 아주아주 유명한 카페인 '커피한약방' 이 있으니 방문해보셔도 좋을 듯 해요.
엄청 골목 안 쪽에 있어서 조오금 헤메실수도 있어요 ㅎㅎㅎ
저도 몇 번 가본 곳인데 다음에 기회가 되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당:)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