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이오

을지로/강남 중식 '창화루' (ft.창화당 동생)

by JIN10 2020. 4. 12.

안녕하세요.

오늘도 을지로 핫플을 들고왔어요.
직장이 을지로에서 멀지 않다보니 평일에는 을지로에서 약속을 잡는 경우도 많아서 을지로 맛집이나 카페들을 꽤 가게 되더라구요-!!!

오늘 소개해드릴 을지로 핫플은 바로 '창화루' 입니다.
창화루라는 이름 매우 익숙하지 않으세요??
여러분, '창화당' 이라는 분식점 아시나요?
익선동에서 시작해서 지금은 서울 곳곳 체인점도 많이 있는 만두가 유명한 분식집이에요. 이영자 맛집으로 차음에 이름을 알리게 됐는데요.
바로 창화당이
세컨 브랜드로 '창화루' 1호점을 을지로에 열었어요!!!
2호점은 강남역에 최근에 오픈했고요.

종합분식이라고 설명되어있지만,
제 생각에는
분식과 중식의 사이, 퓨전 중식에 가까운 것 같아요.

그럼 구경하러 가보실까요~>

을지로 핫플은 왠만하면 골목길에 있는 것 아시죠 ㅋㅋ
여기두 을지로 맛집/핫플레이스 답게 골목골목 잘 찾아들어가셔야 보입니다.
간판만 보아도 '창화당' 동생브랜드인 티가 팍팍나요.
글씨체부터 창화당이랑 몹시 비슷하죠?!

내부 인테리어가 꽤 화려해요.
언뜻 보기에는 살짝 베트남 스럽다는 생각도 들고 ㅋㅋ
중국 분위기도 나고 ㅋㅋ

여기 메인 메뉴는
차돌마라탕면 11000원 입니다.
두명이서 방문했는데요.
가기 전부터 차돌마라탕면을 엄청 기대하고 갔어요.
그래서 나머지 하나는 뭐시킬까 엄청 고민하다가 그냥 무난한 새우볶음밥 시켰어욤ㅋㅋ

그런데 창화루도 분식집이긴 한데 만두를 잘하는 집으로 이미지를 앞세우는 분식집이거든요?
창화루에서 만든 브랜드라서 그런가,
여기도 만두 종류가 꽤 있더라구요.
분식집 만두는 아니고 딤섬종류가 괜찮아보였어요.

여러명이서 가시면 이것저것 많이 시킬 수 있어 좋을 것 같아요. 요기 메뉴가 꽤 많아요!!

방문후기들 보니까 새우어향가지 추천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저는 두명이서 기기도 했고, 술 마실 생각도 1도 없었기 때문에 사알짝 안주스러워서 새우어향가지는 메뉴에서 배제했고요. 그냥 식사류 2가지 시켰어요..ㅋㅋ

새우볶음밥은 걍 무난무난했고
차돌마라탕면은 마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만족할만한~ 맛이에요 ㅋㅋ
저는 마라를 좋아하니깐~.크크

메뉴에 유린기도 있도 딤섬류도 있는 걸 보면 확실히 중국집에 가깝지 않나요~?
진짜 최근에는 강남역에도 오픈을 했다고 하더라고요. 을지로보다 강남에서 더 인기가 많은듯한(?) 느낌이었어요 ㅋㅋㅋ
을지로는 너무 맛집들이 요즘 많이 생겨나서 그런가 ㅋㅋㅋ
암튼 장사가 잘되긴 하나봐요, 인기가 좋으니까 강나에 2호점도 낸 거 겠죠?!!!

을지로 근처에서 소모임하실 분들, 작게 회식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좋은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단둘이서 가기에도 괜찮지만,
여럿이서 퇴근 후 가서 한 잔 기울이며 식사하거나, 동기들끼리 회식같은거 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고량주도 팔고 ㅎㅎ
연태고량주 , 칭따오, 이과두주, 공부가주 등이 있었습니당 참고하시고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