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이오

이촌 '르번미' _베트남음식점

by JIN10 2020. 3. 23.

안녕하세요.

이제는 코로나가 잠잠해질 줄 알았는데,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것 같아요.
밖에 돌아다니기도,
약속을 잡기도 부담스러워지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최근은 아니고 예전에 다녀왔던 곳인데
제가 베트남쌀국수를 비롯한 베트남 음식을 좋아해서
소개시켜드리려고요 ㅎㅎㅎ

이촌역 근처의 '르번미'
이미 이촌 맛집으로 꽤 유명한 곳이에요.

이촌역에서 걸어가기에 가까워요.

 

그럼 구경하러 가보실까요~>

BUN RIEU (분래)
르번미의 대표! 시그니쳐 메뉴.
Tomato seafood soup라는 설명이 아래 적혀있죠.
말 그대로 토마토 베이스의 해산물이 들어간 쌀국수!
한 마지로 토마토 해산물 쌀국수 라고 생각하면 돼요.

저는 새로운 음식 시도해보는 것을 좋아해요 ㅎㅎ
그래서 주저하지 않고
이 곳의 시그니처메뉴인 분래를 시켰습니당!!!

건강까지 생각하는 개운한 맛이라고 하잖아요?ㅋㅋㅋ


대체 무슨 맛일까, 토마토파스타 소스 맛은 아닐까,,,

그런 상상을 하며, 
이 날 비가 왔기에 국물은 꼭 필요해!!

라며 친구를 설득해서 도전해봤죠.

분래가 메인 메뉴라서 그렇지,
다른 메뉴들도 많아요!!
메뉴판 사진은 없지만
메뉴판에 상세한 설명들도 잘 되어있어요.

누들
퍼보(소고기 쌀국수)
탄탄비엣(베트남식 땅콩소스 비빔면)
분래, 팟타이

라이스
콤가(닭갈비 덮밥)
카오랏카파오(매운닭고기 덮밥)
쉬림프갈릭,소고기야채 볶음밥

스페셜메뉴
분짜, 포크반미, 새우반미 등등

사이드
짜조, 골드 프렌치 프라이, 콤보 바스켓, 바나나 튀김

2명이서 가서
분래, 카오랏카파오, 짜조 를 시켰어요!ㅎㅎ
그리고 인스타그램 행사해서
프렌치 프라이를 서비스로 받았는데
맛있었어요 ㅋㅋ

네~ 해산물이 가득가득 해보이죠?ㅎㅎ
토마토 국물만 낸 것이 아니라
실제로 토마토가 덩어리째 들어가 있어요.
아주 조금(?) 매콤-시원한 맛도 살짝 나요.

살짝 시큼한 맛도 나는 것 같아요.

그 왜, 토마토 파스타할 때 시중에 소스 파는거 있죠.

캔으로 된거!

그런거에서 느껴지는 살짝꿍 신맛??

근데 저는 신 맛도 좋아해서리,,,,,,,,ㅎㅎㅎ

솔직히 토마토 덩어리를 먹지 않는 한
국물에서 토마토 맛은 느끼질 못했어요.

저는 오히려 이 점이 살짝 아쉬운?

그래서 토마토 덩어리를 계속 먹었어요 ㅋㅋㅋ

 

 

근데 모랄까,
굳이 이 곳, 혹은 요 시그니쳐 메뉴를 맛보기 위해
이촌까지 갈 필요는 잘 모르겠는,,그런(?)

왼쪽이 바로 매운 닭고기 덮밥인 카오랏카파오!
매콤한 것이 땡겨서 같이 시켜보았어요.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분래보다 카오랏카파오<-이 덮밥이 더 맛있었습니다!

제일 위 쪽은 짜조!!
저는 베트남 음식을 진짜 좋아해요,,,,
베트남 쌀국수 최애 ♡

짜조도 최애
짜조는 안 맛있을 수가 엄쒀요..♡

둘이 가서 아~쥬 배가 터지게 먹었어요 ㅋㅋㅋ

 

전반적으로 맛은 좋았습니다.
분래도 새로웠구요.
매장이 작아서 대기를 좀 해야 했어요.

테이블이 10개 안쪽?정도 돼요.

 

이촌역 근처에서 캐쥬얼하게-
편안한 자리의 식사장소를 찾고 계시다면
추천드려요:)

 

다음에는
이촌 맛집 2탄을 들고 오겠습니다-!
좀 더 분위기 내고 싶을 때 가볼만한 맛집이에요.
기대해주세요~:)

위치

서울 용산구 이촌로77길 19

영업시간

매일 11:00 - 21:30

(Break Time 15:00-1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