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이오

약수역 맛집 '금돼지식당'(ft.미쉐린가이드2020, 정용진맛집)

by JIN10 2020. 3. 27.

안녕하세요.

오늘은 약수역 근처 맛집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이미 엄-청 유명한 고깃집이랍니다.
그래서 평일에 가도 웨이팅이 어마어마한 곳이에요.
사실 작년에 다녀온 곳인데,
오늘 포스팅하려고 찾아보니 그 사이에
미쉐린가이드2020 에 선정되었다지 뭐에요!!!

더 빨리 소개해드리고 싶어져서
다름 맛집들 제쳐두고 포스팅 하는 중이랍니당ㅋㅋ

그 맛집이 대체 어디냐!!!하면
약수역 2번 출구에서 멀지않은,
'금돼지식당' 입니다!:)

 

처음 이 식당을 어떻게 알았냐면요.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 맛집이라고 해서 알았어요.
직접 본인 인스타그램에 올려서 화제가 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검색해보니 방탄소년단,엑소 등 아이돌도 온다네요(?)

그럼 구경하러 가보실까요~>

 

 

인테리어에도 신경을 꽤나 쓴 것 같죠?
뭔가 타일벽지가 생각나기도 하지만,,
금돼지식당 답게 간판도 금색으로.ㅋㅋ

식당은 3층으로 되어 있어요.
1층은 오리지널 금돼지(일반 고깃집 느낌)
2층은 바 금돼지(바 테이블->아주 독특!)
3층은 테라스 금돼지
요렇게 층마다 인테리어, 좌석스타일이 달라요!!!
골라서 앉을 수는 없었던 것 같아요,,,ㅎㅎ
운에 맡겨야함-!
3층 테라스 자리를 배정받았는데 아주 만족!!!
아래에서 시진 보여드릴게요.

식당 1층 입구에는 웨이팅리스트가 있구요.
대기장소가 딱히 없고
웨이팅리스트에 이름, 연락처를 작성하면
전화를 줍니다.

평일 5시 30분쯤 방문했고 20분 정도 기다렸어요.
저녁시간보다 좀 더 일찍 갔기 때문에 웨이팅이 짧았던 것 같습니다.

메뉴 보여드릴게요.

 

 

고기종류는
등목살, 본삼겹, 눈꽃목살, 껍데기.
그리고 고기의 기름기를 달래줄
통돼지 김치찌개!!

고기종류는 간결하고 술 종류는 많은 느낌?!!

 

 

기본셋팅이에요.
파절임, 황실소금, 쌈장, 고추절임(♡ ) 등이에요.

3층 테라스 자리로 안내 받아서
유리창 너머로 바깥이 다~보여요 ㅎㅎㅎ
해가 저물어 가는 걸 보며 맛있는 고기를 먹는 다는 거슨 리얼 힐링입니다...♡

 

 

수저 아래 종이의 글씨 보이시나요?
*0.3% 국내산 프리미엄 돼지만 사용
*영국 120년 전통의 황실소금 사용
*특허받은 청결연탄 사용

황실소금이 정말 좋은 것이겠지만은,
제 미각이 소금까지 섬세하게 구분하지는 못하므로ㅠ
개인적으로 황실소금보다는 청결연탄이 맘에 들었어요 ㅋㅋ

 

 

통돼지 김치찌개!!
사진만 봐도 보글보글 매콤칼칼 넘 맛있어보이죠?!
고기의 기름기를 잡아주기에 딱!!입니다.
완전 밥도둑.
역시 김치찌개는 고깃집 김치찌개가 제일. 인정👍

 

 

등목살(한정판매)
목살 두툼하게 나오죠?
은박지에 쌓인 거는 버섯이에요!!

 

 

요고는 본삼겹(한정판매).
아무래도 한정판매가 있으면 그걸 우선 고르게 되는 것이 사람심리.

사진처럼 '직접' 고기를 다 구워주세요!!
여자 넷이서 갔는데, 모,,,
그렇게 다 고기를 잘 굽는건 아니라 ㅋㅋㅋ
구워주셔서 아주 편하게 잘 먹었어요.

저녁시간 시끌벅적한 고깃집에서
목청껏 소리 높여가며
술 한잔 곁들여 먹는 재미도 있지만,

가끔 분위기 있게 고기를 먹고 싶을 때.
(여자끼리 혹은 데이트하러 기타 등등)
가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위치

서울 중구 다산로 149

영업시간

평일 12:00 - 01:00 (브레이크타임 X)

주말 12:00 - 24:00 (브레이크타임 15:00~1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