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이오

울지로 맛집 '을지다락'

by JIN10 2020. 4. 24.

안녕하세요.

요즘 참 날씨가 따뜻해졌어요.
해도 많이 길어지고요.
저는 원래 걸어다니는 거 매우 좋아해서 퇴근하고 체력이 되면(?) 버스에서 몇 정거장 일찍 내려서 걸어가곤 하는데요 ㅎㅎ
걸어다니기 좋은 날씨가 되어서 행복한 요즘입니다 ♡
그동안은 미세먼지 때문에 걸어다니기도 힘들었던 시기였는데, 요즘은 모,,, 코로나 이슈가 있긴해도 마스크 끼고 잘 걸어다녀요 ㅋㅋㅋ

약간 그런 마인드가 있어요.
마스크가 미세먼지보다는 코로나로부터 더 잘 지켜줄것 같은 느낌,,?
미세먼지는 무쟈게 많지만 코로나바이러스는 공기 중에 미세먼지만큼 있는 건 아니니까 ㅋㅋㅋㅋ
(그래서 요즘 미세먼지 없어서 걷기 좋더라- 라는 얘기)

암튼-!!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힙지로, 을지로에서 이미 유명한 '을지다락' 입니다.

저도 그동안 말만 많이 들어보고 처음 방문해봤어요!!
그럼 구경하러 가보실까요~>

을지다락은 딱 힙지로스러운 조건을 가지고 있어요.

1) 입구가 찾기 어려울 것.
전~혀 맛집이 있을 것 같지 않은 골목사이에 숨어 잇는게 을지로 맛집 특징이죠,,
2) 문을 열면 완전 다른 세상ㅋㅋ
인스타갬성의 인테리어로 여심을 사로잡는 점이 을지로의 카페나 맛집들의 특징이라고 저는 생각해요,,,

코로나 때문에 웨이팅 없을 줄 알았는데
여기는 웨이팅이 있더라고요?!!
유명하긴 한가봐요.
평일 6시반쯤,, 방문했는데 한 20분은 기다렸어요.

이 날 사진이 별로 안예뿌네요 ㅠㅠㅋㅋ
저희가 시킨 메뉴는
다락오무라이스 14000원
매콤크림스파게티 15000원
가츠산도 10000원
이었어요.

다락오무라이스는 안스타보면 한동안 엄청 유행한 오무라이스 동영상 아시쥬?
칼로 배를 딱 가르면 계란이 양옆으로 최르르 떨어지는 ㅋㅋㅋ 딱 그거에요. 그래서 사진이나 동영상 찍을 거냐고 물어보시면서 기다려주신답니다.
여기 직원분들이 매우 친절하셔서 인상에 남았어요 굳굳!!ㅎㅎ

오므라이스는 소스도 맛있고 괜찮았어요.
제가 덜 익힌 계란류를 안 좋아함에도 불구하고!!
그래서 추천합니다.

매콤크림스파게티는 음 ㅠㅠ
젤 기대를 한거였는데 이 날 손님이 많아서 그랬을까요? 소스가 좀 부족해서 아쉬웠어요 ㅠㅠㅠ
가츠산도도 맛있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가츠산도, 돈가스가 식빵사이에 껴있는 특별할 건 없지만 돈가스 고기가 아주 실했어요 ㅋㅋ

대부분 다락오므라이스와 매콤크림스파게티를 시켜드시는 듯 했어요. 여기 베스트 메뉴인 것 같아요!

사실 을지다락이 하도 유명해서 엄청 기대를 했거든요.
분위기는 좋았는데,
맛은 우와 대박 인생맛집!!!!이 정도는 아니었어요.
제 기준에는 무난한 맛집정도!평균이상 정도!ㅋㅋ
그래서 약속잡으면 평타이상이라고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미팅룸 ♡ )

다락 뇨끼, 게살매콤크림리조또 등의 다른 메뉴도 더 있습니다.

처음에 힙지로 힙지로 할 때는 되게 신선하고 재밌고 좋았거든요?
그런데 요즘은 을지로에도 우후죽순 식당이나 카페들이 생겨나고 있는 것 같아서 맨 처음의 어떠한 희소가치(?)를 잃어가는 것 같은 느낌이 사알짝 들어요. 좀 아쉬운 부분이랄까요.

암튼,,ㅋㅋ
저희는 세명이서 방문했는데요~!
여기도 입구가 찾기 어렵습니다.

정말 파스타집이 있을 것 같지 않은 입구죠,,,
이렇게 생긴 입구의 계단으로 올라가시면 2층에는 고깃집이 있구요, 조금 더 올라가시면 오른쪽에 철제문이 있어요.
바로 그 문을 열면 을지다락입니다:)
찾아가실 때 참고하세요~

이제 내일부터 주말인데요:)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