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이오

서래마을 신상 맛집 '푸드더즈매터' (ft.비건 비스트로카페)

by JIN10 2020. 3.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래마을 신상 맛집 소식을 들고 왔어요~!

예에에에~~>_<

 

바로 '푸드더즈매터 FOOD DOES MATTER'라는 비건레스토랑 겸 카페 입니다.

 

서래마을에는 프랑스학교도 있고, 

서래마을과 가까이에 있는 신반포 쪽에는 '덜위치'라는 외국인학교도 있죠.

그래서 그런지 외국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어요 (프랑스인이 많은 건지는 잘 모르겠어요?)

 

아무튼! 프랑스인들이 많이 살고 있는 탓일까나요

맛있는 빵집도 아~주 많답니다.

특히나 서래마을 파리크라상 바게트를 저는 아주 좋아해요 ㅎㅎㅎ

다른 점포보다 더 맛있는 건 기분탓일까요??아닐꺼애오,,,,,,,,,,ㅋㅋ

 

각설하고,

오늘 소개해드릴 서래마을 뉴비 플레이스를 소개해드릴게요.

구경하러 가보시죠~>

입구부터 아주 예쁩니당!

사실 이 날 퇴근이 늦어져서 마구 달려가느라구 입구를 열심히 못 찍었어요 ㅠㅠ

 

서래마을 입구 쪽에서 가시려면 초큼 걸어 '올라' 가야해요. 프랑스학교 근처에 있어요!

저는 워낙 서래마을을 자주 가기 때문에 아무 느낌이 없었어요.

높은 구두를 신고 서래마을 거리를 걷는 것은 비추입니다비추비추

 

 

이 곳 모든 메뉴의 특징은,

NO MILK

NO EGG

NO BUTTER

아주 비건 비스트로 카페답죠?

 

 

잠깐! 

여러분들은 채식주의에 대해 잘 알고 계신가요?

저는 이번 기회에 검색해보면서 알게 되었는데요.

 

채식에는 단계별로 종류가 나뉘어져 있는데요.

그 중 '비건 vegan'은 제일 상위 단계로, 동물에서 나온 것을 아예 먹지 않고 엄격하게 채식만 하는 것이더라구요.

유제품, 꿀 조차도 먹지않는!!

 

 

그럼 이제 시킨 메뉴 보여드릴게요~>

'치폴레버거' 입니다.

가격은 18000원 이었어요.

가지베이컨, 아보카도, 적양파, 토마토 등등이 들어간 버거였는데요.

 

가지베이컨이라니? 아주 신기하죠?

진짜 베이컨이 아니라 가지로 베이컨과 같은 맛, 식감을 표현해낸 거에요.

전~~~혀 가지 맛이 안났어요,,,ㅋㅋㅋ

그냥 정말,,, 맛있습니다.

 

비건인지 모르고 먹으면 그냥 맛있다고 먹을 것 같았어요 ㅋㅋㅋ

버거빵도 넘 맛있음

 

사진엔 없지만 '클래식 치즈버거'도 먹었는데요.

두 버거의 맛이 크게 다르다?는 느낌은 못 받았지만 둘다 정말 맛있었어요.

 

아 참, 버거시키면 감튀도 같이줘요!!

어떻게 조리하셨는지 모르겠지만 정말 감튀맛이랑 똑같아요 ㅋㅋ

맛 good~~~

 

 

여기 버거맛집이에요!!!

버거메뉴 강추!!:)

 

'비건 관자 갈릭 파스타' 입니다.

가격은 19000원이고요.

새송이  버섯 관자, 스모크 파프리카, 가지, 토마토, 마늘이 들어간 메뉴에요.

 

요고는 soso였어요,,,,

버거가 넘 맛있어서 먼저 먹었더니 이 파스타를 먹을 때는 좀 많이 식었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음,,, 뭔가 사알짝 심심한 맛?이었어요.

 

 

'썬드라이드 토마토 파스타' , '미트볼 파스타' 도 메뉴에 있었는데

다음에 가게 되면 다른 파스타 메뉴 먹어보려고요!:)

 

이건 '애플시나몬 콤부차' 에요.

 

콤부차 많이 들어는 봤는데 이 날 처음 마셔봤어요. 가격은 8000원.

살짝 시큼하면서도 달콤하면서도 탄산 맛이 나더라구요.

 

콤부차에 대해 찾아봤어요.

홍차에 유익균을 넣어 발효시킨 탄산감이 있는 음료.

시큼하면서도 달콤한 식초 맛과 향이 나며

면역력 증강, 소화 증진, 체내 독소 배출 등의 효과가 있다.

 

 

오늘의 콤부차,

애플시나몬 콤부차,

스토로베리/키위/패션후르츠 콤부차

총 5가지가 메뉴에 있었는데요.

그 중 오늘의 콤부차가 다른 것들보다 제일 덜 달다고 하셨어요.

 

 

 

사진이랑 메뉴판을 못 찍은 게 좀 많이 아쉽네요.

그 때는 제가 포스팅을 하게 될 줄 몰랐기에 ㅎㅎ

다음에 또 방문하면 제가 또 다른 새로운 후기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서래마을의 흔한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식상하시다면, 

한 번쯤 비건 레스토랑을 경험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실내도 아주 예뻐요)

그리고 식사 아니어도 카페로도 이용하실 수 있구요.

여러가지 베이커리와 커피도 같이 판매하고 있었는데 베이커리류도 맛있어보였어요.

 

 

이상으로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당

감사합니다:)

위치

서울 서초구 서래로1길 10

영업시간

10:00~22:00

(15:00-17:00 Cafe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