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cafe*bakery

고속터미널 한산/조용한 카페 찾으신다면 '8b DOLCE(에잇비돌체)'

by JIN10 2020. 3. 22.

안녕하세요.

 

고터-반포-서래마을-이수사당은
저의 주무대(?)이자 주요 출몰지역랍니다 ㅋㅋ
요즘은 이수사당 가는 빈도가 꽤 줄긴 했지만
고속터미널, 서래마을은 여전히 자주가요.
20년 가까이 이 지역에 살았기 때문에
거의 꿰뚫고 있지요😉

그런 제가!
오늘 고속터미널 한산한 카페 하나 소개할게요.

동네 친구들 뿐만 아니라
가끔씩 보는 지인들이랑 약속을 잡을 때에도
고속터미널이 약속 장소가 되는 경우가 왕왕 있어요.

근데 고속터미널의 단점은 ㅠㅠ
유동인구가 많다보니 어딜가도 사람이 넘쳐난다는 점.
(물론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팍-! 줄었더라고요?
세상에, 이렇게 한산한 고터는 20년만에 처음이랄까)

대부분 고터에서 약속 잡으시면
식사하러 파미에스테이션 많이들 가실텐데요.
그럼 거기 근처 카페가 스벅 아니면 폴바셋이거든요
하프커피도 있지만 불편한 좌석에다 자리가 몇 개 없고
고터엔 스벅이 무려 3개나 있지만 늘 꽉 차요,,

 

오늘 소개할 곳인
'8b DOLCE (에잇비돌체)'
파미에스테이션에서는 좀 떨어져 있고
지하철역사에 숨겨져있기 때문에 한산해요!


사람많은 곳은 피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해요.

그럼 구경하러 가보실까요~>

고속터미널 엔터식스를 벗어나서,
지하상가 옷 파는 곳도 아닌,
9호선 8-1번 출구 바로 아래에 있어요.

모닝세트 메뉴도 있나봐요 ㅎㅎ

메뉴판인데 끌리는 메뉴가 많았어요.
크렘 헤이즐넛 마셔볼까 고민하다가,,,
얼죽아-를 고집했죠 ㅎㅎㅎ

 


눈에 띄는 독특한 점은
'말차' 와 '플라워에이드'

말차메뉴에는
오리지널 말차 뿐만 아니라
말차 크림라떼/에이드/스무디/아포가토
다 너무 궁금해요,,,
특히 말차에이드는 무슨 맛일지 상상이 안가요 ㅋㅋ

플라워에이드
식용 꽃을 이용한 이곳만의 시그니처메뉴래요.
플라워로즈
플라워자몽
레드비타민 티
얼그레이 티 레몬에이드 가 있더라고요?
궁금쓰.

시그니쳐메뉴들도 궁금했는데 다음에 먹어봐야지.

이렇게 롤케잌이나 브라우니 등도 팔아요.
주로 4-5천원 선.

그리고 스콘도 여러가지 종류있었어요.
플레인/크렌베리/고르곤졸라/바질치즈 스콘
3300-3800원 선.

내부 보여드릴게요.

전반적으로 노랑노랑미가 뿜뿜!!
노란색이 컨셉인가봐요.
가운데에는 길게 이어진 테이블들이 있고요.
저 넘어에 보시면 창가에도 테이블들이 길게 있어요.

창가 앞 좌석은
공부하시거나 혼자오신 분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거기에 무선 휴대폰 충전기도 있고,
선을 꽂을 수도 있어요.

 

코지해보이는 쇼파와 함께 마련된 단체석도 있고요.

신기한게 미팅룸도 있어요!
스터디하셔도 될 거 같고 ㅋㅋ
보니까 모 따로 예약하는 시스템은 아닌 것 같았어요,,
아직 뭐 손님들이 많지도 않고 그래서인지.
어떤 손님은 혼자 들어가서 공부하시더라구요.

쌩뚱맞은 노랑 공중전화부스.
이건 컨셉인거 같아요 ㅋㅋ

저는 아이스아메리카노와 브라우니? 시켰어요.
브라우니인데 이름은 브리우니가 아니었던 듯,,,

주문할 때 브라우니는 해동한지 얼마 안됐는데
괜찮냐고 물어보셨거든요?
그래서 그냥 달라고 했는데 음-
커피나 브라우니나 맛은 넘나 soso.

그런데 옆 테이블에 손님 두 분 계셨는데
스콘을 시키셨는데
엄청 맛있다구 맛있다를 연발하면서 드시더라고요.

혹시 가신다면 스콘을 추천드리겠습니다 ㅋㅋㅋ

여기는 고터에서 한산한 카페를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소개시켜드리는 카페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ㅋㅋ
예전에는 여기 탐앤탐스 있어서 종종 가곤 했는데
어느 순간 바뀌어서 소개드려요 ㅎㅎ

찾아보니 체인점이라
종로타워점,신논현,신촌점도 있네요!

 

카페위치,
카페를 찾아가는 방법은요!!

고속터미널역 9호선 8-1번 출구 바로 아래 위치.
출구는 강남신세계 바로 건너편이고요.

지상에서 출구로 내려가지않고
지하에서 찾아가신다면
강남신세계 지하1층 식품관의 '딘앤델루카' 쪽 출입문으로 나와서 몇 발자국 걸으면 왼편에 '삼송빵집'이 보이실 겁니다. 빵집 옆에 야트막한 계단 쪽으로 직진하여 그 계단을 내려와 쭈우욱 직행하여
투명한 유리문을 열고 나가시면 있어요!

 

 

위치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