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cafe*bakery

성북동 한옥찻집,카페 '수연산방' (ft.부부의 세계, 수요미식회)

by JIN10 2020. 3. 31.

안녕하세요.

예전에 다녀온 성북동 카페를 소개해드릴게요.
갑자기 예전에 다녀온 카페를 소개해는 이유는ㅋㅋ
사실 요즘 핫한 드라마 '부부의 세계' 때문이에요.

여러분,
김희애 씨가 주연인 드라마 '부부의 세계' 보시나요??!!
요즘 되게핫해여
1화 방송하고 나서 실시간검색어 1위를 찍을 정도.
jtbc에서 금토 밤 11에 하는 불륜(?)드라마에요
불륜이라고 하니까 뭔가 되게 아침드라마 같네요ㅋㅋ
김희애 남편이 부잣집 대학생 딸이랑 바람피고 그런 내용.

약간 예전에 김희애-유아인 주연이었던 드라마 '밀회' 가 생각나게 하더라고요.

근데 그 때는 되게 그 부적절한 관계가 진행되는 게 메인스토리였다면,

'부부의 세계'는 그냥 1화부터 불륜!!! 시원하게 보여주고 시작하더라구요?!!

사실 보려고 본 건 아니고 채널돌리다 우연히 봤는데,

넘 재밌다-라기 보다는 넘 자극적!이어서

앞으로도 계속 볼거같아요,,,ㅋㅋㅋ

 

아무튼!!
카페랑 드라마랑 무슨 상관~~???
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부부의 세계 1화에
제가 예전에 갔던 카페가 나오더라구요.

한 눈에 알아보고 
여기 소개해드려야겠다 생각이 들어서 바로 글 쓰는 중이랍니다.

 

 

부부의 세계에서 아들 준영이가 아빠 생신기념으로 직접 떡 케이크를 디자인 하는데요.

김희애 씨가 떡을 찾으러 방문한 그 떡집이!!오늘 소개해 드릴 카페에요.

 

바로 성북동 한옥카페 '수연산방' 입니다.
(아, 실제로 이렇게 주문 떡을 하는 카페는 아니라고,,,아는데요.

드라마 촬영지로 장소만 빌려쓴 것 같아요. 제 추측.)

 

 

그럼 구경하러 가보실까요~>

 

 

입구부터 한옥느낌 뿜뿜.
따뜻한 날씨 어느 토요일에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들로 북적북적했어요 ㅎㅎ

 

 

'수연산방'은 소설가 이태준 선생님이 직접 지으신 이름입니다.

정성 드려 사랑하는 사람에게 차를 나누는 모습으로 표현했습니다.

-라고 써있네요.

 

이 수연산방 찻집도 소설가 이태준의 손녀가 개조하여 오픈한 것이라고 들었어요(?)

 

 

서울에서 찾아보기 힘든 한옥카페.
한옥만의 고풍스러운 멋과 분위기.
요즘 처럼 따뜻해지는 날씨에 방문해서
앉아서 차 한잔 하며 날씨를 즐겨본다면
넘 좋을 것 같아요.
따사로운 햇살. 힐링 그 자체 ♡

 

 

전 어렸을 때 외갓댁이 한옥이었어요.
곳곳에 방이 있고 다양한 연결통로(?)가 있어서
명절에 사촌동생들이랑 집안 곳곳을 누비며
즐겁게 놀았던 추억이 있답니다.
그래서 이렇게 한옥카페나 한옥집 가면 그 때 좋았던 추억들이 새록새록 떠올라요 ♡

 

수요미식회애서 빙수편에 소개 된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예전부터 유명한 곳이에요.

연예인이나 방송하시는 분들도 많이 가는 것 같아요.

저는 박지윤님 유튜브 구독자이기도 한데,

거기 유튜브에서도 이 카페를 방문한게 브이로그처럼 나와서 반가웠던 기억이 있어요 ㅋㅋ


이 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단호박 빙수' 입니다.

팥과 단호박이 올려져 나와요.
이 곳은 원래 찻집이기도 하고
딱 봐도 인공의 단맛보다는 자연의 맛을 추구할 것 같죠??ㅋㅋ 맞습니다.
우리가 시중에서 사먹는 단맛가득한 빙수가 아니에요.
팥도 그렇고 단호박도 그렇고
모두 정성스럽게 쑤어서 만든 건강한 맛이에요.

어린이들은 안 좋아할 맛이지만,,,ㅋㅋ

1인 1메뉴라 차를 하나 더 시켰고요.
유과는 그냥 서비스로 주시는 것 같아요 ㅎㅎ

 

+팁

약간 서래마을의 '담장 옆에 국화꽃'이 생각나게 하는 카페였어요.

혹시 이 카페가 너무 멀다거나,

이 곳의 메뉴-단호방 빙수나 차 등등 건강한 메뉴들-이 맘에 드신다면

담장 옆에 국화꽃도 마음에 드실 것 같아 알려드려요.

 

 

가족단위로도 많이들 오셨어요.
3대가 오기도 하더라고요.
손자손녀들은 마당에서 뛰놀고
할머니 할아버지랑 엄마아빠는 앉아서
차 한잔.빙수도 함께 즐기시는.
보기 좋아보였어요:)

제가 찍은 한옥집은 본채에요.
다른 쪽에 별채도 하나 있었어요.

사진은 못 찍었는데 별채공간도 참 좋을 것 같다,

오히려 본채보다 더 예쁘고 좀 분리되어 있어서 조용하고 좋을 것 같다,

는 생각을 잠시했답니다.

 

암튼

요즘따라 왜 이렇게 부모님 모시고 가기 좋을 곳을 많이 포스팅하게 되는지 모르겠네요 ㅋㅋㅋ
가족단위로 방문하기에도 넘 좋을 것 같은 이 곳!!

성북동에는 맛집도 많고,
연립빵공장 등등 둘러볼 데가 있으니
함께 방문하시는 것도 좋은 코스에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