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cafe*bakery

종로/종각역 신상카페 '서울상회' (by 서울커피상회) _보신각뷰♡

by JIN10 2020. 4. 1.

안녕하세요.

오늘은 3월에 오픈한 따끈따끈한 신상카페를 소개할게요.
인스타그램 둘러보기를 하다가 발견한,
보물같은 뷰를 가진 카페입니다.
처음 보자마자 완전 꽂혔어요 ㅋㅋㅋ
그래서 냉큼 달려갔다왔지요><
그 뷰가 어떤 뷰냐면요~~
서울 한복판에서 보신각 뷰를 즐기실 수 있어요 😆

바로 '서울상회' 입니다.
원래 서촌에서 '서울커피상회' 라는 카페를 운영하다 종로 종각쪽으로 이전하신 것 같더라구요.
서촌에서부터 유명한 카페였다는 점!:)

그래서 그런지 가기 전에 인스타나 블로그 후기 찾아봤을 때도, 가오픈 기간에도 자리가 잘 없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방문한 것 같았어요.

그럼 구경하러 가보실까요~>

카페는 핫플 카페답게 간판이 없어요 ㅋㅋㅋ
요즘 핫플은 간판없는 게 트렌드잖아요??하하

그래서 사진보시면,
1층에 라도스트(?)
2층에 배트남 생쌀국수 집이 있는 건물
3층!!에 있어요.
베트남쌀국수 노랑 간판 아래로 가시면 돼요.

간판 아래 들어가시면 이렇게 계단이 있습니다.
역시 카페를 알리는 큼지막한 문구같은 건 없어요.
그치만 왼쪽 입간판 옆에 나무로 된 간판 보이시죠?
고양이 그려진 거.
거기 귀퉁이에 3층 카페라고 아주 작게 써 있어요 ㅋㅋ
사실 올라갈 땐 저게 서있는지도 몰랐습니다.

 

계단을 올라 3층까지 가시면!!
서울 상회 포스터가 보여요,
잘 찾아왔다!!

4월 스케쥴표도 손수 손글씨로 작성하셔서 붙여두셨어요.

일요일이나 월요일은 영업안하는 날도 있어요!

가기전에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해보고 가는 것도 방법이에요.

 

저는 이날 퇴근 하고 여섯시 좀 넘어서 갔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을까 두근두근 했어요.

혼자 갔기 때문에 사람 많으면 좀 민망,,

다행히!!!
사람이 많지 않아 창가자리를 확보!!
꺄르르😍

창가자리에 앉아야 보신각이 보여요.

사실 이 카페는 커피 맛도 맛이지만
보신각 뷰를 감상하러 온 것이기 때문에-
자리 없으면 그냥 나가야겠다 라는 생각하면서 온거거든요 ㅎㅎㅎ

보시다시피 중앙에 있는 테이블은 비어있고,
창가좌석은 다 찼었어요.

메뉴는 사진과 같아요.

메뉴판도 손글씨로 직접 쓰신 듯 ㅎㅎ


커피메뉴 &디저트로 이뤄져있는데요.
음료는
필터커피, 아메리카노
플랫화이트
제주말차크림커피
서울아인슈페너
서양자두우유
그런데 차 종류도 개발중이신 것 같았습니다.

 

디저트는 딱 2가지.
우리쌀 티라미수 케이크
우리쌀 인절미크림케이크

저는 뭐 시켰게요~~??

아래에서 보여드릴게요.

엄청 고민했어요 ㅋㅋ

주문하고 돌아다니면서 찰칵찰칵 찍은 사진들.

인테리어 겸 카페와서 심심하면 읽을 수 있게 책이 구비되어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책 몇 권 있는 카페가 참 좋아요:)

카페 내부 좌석 간의 공간은 널찍널찍해서 좋아요.

요즘 또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창이잖아요?ㅎㅎ

 

 

자~ 그럼 보신각 뷰가 대체 어떤 뷰냐!!!
궁금하실 분들 계실텐데 보여드릴게요.

짜쟌❣️
일어나서 테이블까지 나오게 사진찍었어도 참 예뻤을 것 같은데 용기가 부족해서 ㅋㅋㅋㅋ
혼자 찰칵찰칵 사진찍기 민망하여
자리에 앉아서 사진찍었어요 ㅋㅋㅋ

저는 플랫화이트를 시켰고요.

도장도 찍어주시더라구요.

헤헤, 요즘 같은 날씨에 참 좋아요.
조금 더 따뜻해지면 저기 보이는 나무도 더 푸릇푸릇해지겠죠? 그럴 때 가면 더더 풍경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책 읽으러 갔는데,
책 읽다가 멍하니 바깥에 쳐다보고 있는 것도 참 좋더라고요. 가끔은 멍을 때려줘야해요;)

요렇게 살짝 밝을 때 도착해서 어둑해질 때 나왔어요.

멍 떄리면서 어두워지는 거 보는 것도 은근 힐링입니다.

 

날씨 더 따뜻해지면
여기 카페랑 청계천이랑 가까워서

카페들렀다가 청계천 걷는 것도 진짜 좋은 코스일거에요.

여기 카페 바로 옆쪽에 또 유명 호텔 쉐프 분이 운영하고 계시는 떡볶이 집 알고 있는데 다음에 소개해드릴 수 있으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