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이오

혜화/대학로 no.1 맛집 '정돈'

by JIN10 2020. 5. 6.

안녕하세요.
오늘은 혜화역 근처, 대학로 근처에서 이미 아주 유명한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미 많은 분들이 다들 알고 계셔서 식상하실수도?ㅋㅋㅋ

오늘은 너무 유명한 곳이라 서론은 짧게하고 바로 소개해드립니다.

 

 


돈까스 맛집 '정돈'입니다.
이미 방송에도 여러번 출연한 곳이에요.
제가 알기로는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되면서 엄청 유명해졌던 것 같습니다.

혜화가 본점이구요,
장사가 잘 되셔서 그런지 최근에는 분점도 많이 생겼더라고요.
압구정/신사 쪽에는 정돈 프리미엄 이라는 이름으로 있어요.
거기는 우연히 지나가면서 봤는데 혜화 쪽이랑은 매우 대조되게 별로 줄이 길지 않았어요 ㅋㅋ
압구정 말고도 광고 갤러리아 백화점에도 입점되어 있고, 홍대, 강남 등에도 지점이 있다고 합니다.

수요미식회에서 극찬한 돈까스 맛집, 일단 구경하러 가보실까요~>

친구랑 둘이 갔는데,
친구가 먼저 줄 서고 있느라 알아서 주문해줬어요 ㅋㅋ
안심돈까스 14000원 이랑 새우2+안심돈까스 22000원, 요렇게 주문해서 새우는 하나씩 나눠먹었습니다.
등심돈까스는 13000원,
등심+안심돈까스는 18000원,
그 외에 돈까스카레류도 판매하고 있어요.

저는 3번째 방문이었고 친구는 처음이었는데요.
평일 저녁에 방문했고요.

 

저녁타임은 5시부터 시작입니당!!!

5시전부터 줄 서 계신 손님들이 많고, 주문도 미리 받아요. 줄 서 있는 동안 메뉴판을 돌리면서 메뉴 주문을 받는데 입장은 5시에 시작됩니다.

친구는 4시 45-50분쯤부터 줄 서 있었고, 다행히 안 끊기고 첫 타임에 약간 아슬아슬하게 입장했어요 ㅋㅋ
아니 5시 전부터 웨이팅했는데 내 앞에서 입장하는 줄이 끊기면 넘 안습이자나요ㅠㅠ
이제 들어갔으니까 한 바퀴 회전할 때까지 기다려야하니까 ㅠㅠ


 


저희도 5시에 들어갔지만 순서대로 음식이 나오다 보니까 실제로 음식을 받은건 5시 25분쯤이더라고요.
평일이어도 사람 많다는!!
그나마 대학교 개강 안해서 대학로에 학생들이 좀 적은 편이라 이 정도 줄 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해요 개인적으로는.

안심 진짜 맛있습니다.
강력 추천.
새우보다 안심이 더 맛있어요 저는 ㅎㅎㅎㅎ
매운 고추장아찌랑 피클 같은 무절임, 샐러드, 된장 국도 기본 셋팅으로 제공이 됩니다.
돈까스 소스도 맛있고, 여기만의 특별한 소금도 함께 제공돼요.
긴 검정색 그릇에 소금이 눈꽃처럼 뿌려져있어요 ㅋㅋㅋㅋ 그냥보면 읭? 이게모지 이러실수도 ㅋㅋㅋ
그리고 노란색 레몬맛나는 소금도 같이 줘요 ㅎㅎ

새우를 시키니까 와사비마요소스 같은 걸 주더라고요. 와사비 맛이 강하진 않았어요.

안심 다 먹으면 은근 배부르고요~~
고기 진짜 부드럽고 넘 맛있어요 ㅠㅠ
또 먹고 싶네요.

일반 돈까스랑은 확실히 다르게 생겼죠?
우리가 생각하는 까스- 안심이든 등심이든 생선까스든 대부분의 까스메뉴는 그냥 둥글넓적하게 생긴 것을 세로로 촥촥 컷팅해서 나오잖아요.
정돈의 안심돈까스는 비쥬얼도 비쥬얼이지만, 부드럽고 튀김보다는 고기가 꽉 차 있어서 만족스러워요 ♡
(정돈의 등심돈까스는 둥글넓적한 거 썰어서 나와요)


사실 저는 턱 관절이 좀 안 좋아요ㅠㅠ
집중하거나 스트레스 받거나 그러면 이를 꽉 무는 습관이 있어서ㅠㅠㅠ
그래서 고기도 두툼한 스테이크 이런거는 좀 씹다보면 턱 아파서 잘 못 먹거든요, 그런데 이건 그렇지 않다는:)

요기 정말로 추천드리는 맛집입니다:)
본점말고 분점이 근처에 있으시다면 한 번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