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cafe*bakery

서래마을 no.1 브런치카페 '롱브레드'

by JIN10 2020. 4. 25.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래마을에서 진짜 제가 제~~~일 좋아하는 브런치카페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아끼고 아껴놓은 곳이에요.
서래마을에서 브런치 약속이 있을 때마다 약속장소로 제일 먼저 떠올리는 곳이에요(진짜 주변에 많이 소개시켜줌)
서래마을에 카페도 진짜 많고, 브런치 카페도 많은데요.
ex. 파리크라상, 37.5, 퀸즈파크, 파크로얄 등등등
안 가본 곳이 없는데 그 중 제가 제일 좋아해요 ♡
이 정도면 신뢰가 가시죠??ㅎㅎㅎ

그럼 구경하러 가보실까요~>

쫘잔. 반지하에 있어요.
외관에 홀로그램처럼 뭔가 한 것 같아요 ㅋㅋ
롱브레드가 지금은 서래마을 말고 다른 곳도 있더라고요.
찾아보니까 은평한옥마을점, 강남점, 강릉점 등등이 있는데 은평한옥마을점도 너무 좋아보여서 다음에 방문해보고 싶어요!!!

제가 알기로는 서래마을이 첫 지점인 걸로 알고 있는데 아닐 수도 있어요 ㅋㅋ찾아보려 했으나 실패.
아무튼 서래마을 롱브레드는 배우 강석우씨가 운영하시는 곳이에요.
중년배우 강석우씨 아시나요?
몇년 전 '아빠를 부탁해' 라고 연예인 아버지와 자식들이 나오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있었어요.
나름 인기 많았는데 보셨는지 모르겠어요!
프로그램 당시에는 인기가 많았던 것 같은데
그 이후 안 좋은 소식들이 많이 나왔죠,,
조현재씨, 조민기씨도 딸들과 출연했었거든요.
참 재밌게 봤었는데 슬픔.

암튼 강석우씨도 딸 강다은씨와 출연했었죠 ㅎㅎ

그래서 예~전에 방문했을 때는 강석우씨도 본 적이 있다는 ㅎㅎ

그럼 저희가 주문한 메뉴 보여드릴게요.

쨔잔.
새우 로메인 샐러드 에요.
16500원 정도였던 것 같구요.
샐러드가 아주 실하죠?
베스트 메뉴라고 써있길래 주문했는데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 샐러드 소스도 맛있고 아삭거리는 로메인도 너무 좋아요.

메뉴는 크게 4가지 종류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브런치, 파니니, 샌드위치, 샐러드 정도에요.
브런치 메뉴로는 에그베니딕트와 프렌치토스트가 있고요.
파니니는 종류가 꽤 많았어요. 6-7가지 정도?
샌드위치는 2종류! 11000원이었고요.
샐러드도 한 6종류쯤.
샐러드는 연어아보카도샐러드, 리코타치즈샐러드, 곡물샐러드 등등이 있었던 것 같아요.

저희는 샐러드 하나와
브런치 메뉴 중에서 에그베네딕트,
파니니는 롱브레드 파니니로 주문했어요 ㅎㅎ
그리고 아이스아메리카노 2잔해서 55000원 정도.
아마 파니니가 만원대였고 에그베네딕트가 15000원 선 이었던 것 같아요.

크크 진짜 맛있습니다.
파니니의 빵도 적당히 바깥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 빵이라서 넘 좋고요.
계란에 토마토에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재료들인 것 같지만 참 맛있어요.
에그베네딕트도 위에 소스가 약간 체다치즈 같은 소스도 곁들여져 있어서 넘 좋아요.
전 곁들이는 샐러드도 많이 줘서 좋아해요 ㅋㅋ

제가 예전에 방문했을 때 찍어둔 사진도 있어서 같이 보여드릴게요.

이 때도 에그베네딕트를 먹었나봐요 ㅋㅋㅋ
저 옆에는 몬지 모르겠는데 저것도 롱브레드 파니니 려나 ㅋㅋㅋㅋ
역시 저는 고민될 때는 왠만하면 베스트메뉴 중에서 고르기 때문에,,,

 

예약도 가능합니다.
자리는 은근히 많아요.
그치만 손님도 많아요 ㅋㅋㅋㅋ
단체손님들이 있을 때도 있더라고요.
단체가 가능한게, 스벅가면 노트북 자리처럼 긴 테이블 있잖아요. 그렇게 긴 테이블이 홀 중앙에 하나 있기 때문에 단체빙문도 손색이 없고요.
워낙에 동네맛집이기도 해서,
주말 아침에 일찍 가면 동네 주민 분들도 많이 방문하세요 ㅎㅎㅎ 츄리닝차림 혹은 운동복차림으로 오시는 분들도 많고, 젊은 사람들 데이트하러도 많이오고, 저처럼 브런치약속으로도 많이 오고 아주 다양다양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손님이 좀 빠진 것 같은데,
원래 주말 12시에 가면 자리 없어서 못 앉아요ㅠㅠㅠ
근데 오늘은 자리가 좀 있더라고요 토욜인데두!ㅋㅋ

주문은 먼저 카운터에서 주문하면 자리로 갖다주시고요.

서래마을 브런치 맛집을 찾으신다면!
샌드위치나 파니니, 샐러드 메뉴를 찾고 계신다면!!!
강추입니다!!!

그럼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